본문 바로가기

2020/09/05

아파트 관리 및 수리에 대한 주의점 아파트 주민의 관점에서 말하고자 한다. 간단히 말해관리소 직원들의 판단과 견해를 적당히 받아드려라.그들은 자신들의 자격증 분야 외에는 일반인 수준의 능력자다.그럼에도 자신들이 전문가인 것처럼 부풀려 행동하고 말한다.그리고 업체를 불러서 해결하자로 귀결한다. 아래층 누수 문제가 있었다. 직원은 업체 불러야 한다고 했다.알고 보니 아래층 자체 문제였고 누수가 아니었다. 인터폰이 고장났다. 소개 시켜준 업체를 이용했는데아파트 내에 상주하는 갑질? 업체였었다.서비스 받는 느낌이 더러웠다. 전세집 보일러가 이상이 있었다. 또 업체 불러야 한다고 했다.직접 업체를 알아본 후 그곳을 통해 간단한 부품 교체만으로 쉽게 해결했다. 화재 감지기 오작동이 떴다고 했다. 대충 와서 점검하더니 큰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업체를.. 더보기
의자 구매 시 유의점 1. 실제 사이즈가 표기 사이즈와 다를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가능하면 앉아봐야 선택의 실수를 줄일 수 있다. 2. 실제 받은 제품이 전시 제품과 다를 경우가 있다. 마감 품질이나 재질이 차이가 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매장의 제품과 수령 제품의 착석감과 마감 수준이 다른 경우가 있다. 해외 고가 제품도 예외는 아니다. 3. 고가 제품도 불량이 꽤 발생한다. 에어론이나 립체어도 불량이 꽤 나온다. 현재 코로나 상황 때문인지는 몰라도 최근 에어론 제품은 품질 관리가 제대로 안 되는 것 같다. 특히 최근 풀 버전의 팔걸이 패드 각도 조절 유격 수준은 공차로 허용하기 어려운 수준이라 생각한다. 4. 가짜 리뷰가 다수 존재한다. 이벤트 당첨 행사와 연관되어 그런 경우가 꽤 있었다. 5. 해외 고가 제품 리셀러들.. 더보기